시대별 미디어

시대별 미디어

동일유리㈜ 성금 1천만원 청주시에 기탁 - "어려운 이웃돕자"온정의 손길 어어져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 07. 22 조회수 518

동일유리㈜ 성금 1천만원 청주시에 기탁 - "어려운 이웃돕자"온정의 손길 어어져 [첨부 이미지1]

[충북일보=청주] 어려운 이웃을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며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동일유리㈜(대표 김영진)는 8일 오전 시청 접견실에서 청주시 저소득 가정을 위해 써달라며 1천만 원을 청주시에 기탁했다.

 

성금 1천만 원은 '청주시 365!두드림 통합복지포털'을 통해 저소득 가정을 위한 사업에 쓰여질 예정이다.

 

동일유리㈜는 청주를 대표하는 향토기업으로 매년 이웃돕기성금, 인재양성 후원금 등을 내놓으며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하는 기업이다.

 

김영진 대표는 지난 11월 충북지역 36번째(전국 1천326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했으며 2011년부터 현재까지 1억1천만 원을 기탁해 나눔의 실천을 하고 있다.

 

아너소사이어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고액기부자클럽으로 5년 이내에 1억원 이상 납부키로 약정한 개인기부자를 뜻한다. 

 

청주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유인종), 대한한돈협회 청주시지부(지부장 이민영)가 청주시문화회관에서 열린 '희망 2017 나눔캠페인' 순회모금 행사장에서 이웃돕기 물품기탁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청주축산업협동조합 유인종 조합장과 대한한돈협회 청주시지부 이민영 지부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써달라며 한우고기와 돼지고기를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물품은 시가 2천만 원 상당 한우고기 550㎏(청주축산업협동조합)과 시가 400만 원 상당 돼지고기 600㎏(대한한돈협회 청주시지부)다.

 

기증된 한우고기와 돼지고기는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기탁 돼 청주지역 저소득층 1천150여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흥덕구 봉명1동은 '희망 2017 나눔캠페인' 순회모금 행사장에서 '착한동네 1호'에 가입했다.

 

'착한동네'는 주민들이 십시일반으로 정기적인 기부 참여를 통해 소외된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캠페인이다. 

 

봉명1동에서는 지난 7월부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150여 명의 정기기부자를 발굴해 어려운 이웃을 껴안고 서로 보듬을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반준환 봉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주민들이 아낌없는 나눔을 실천해 '착한동네 1호'에 가입하게 됐다"며 "더불어 살아가는 따듯한 동네가 될 수 있도록 복지사업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안순자기자

 

 

http://www.inews365.com/news/article.html?no=4747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