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2023. 07. 24 조회수 280
http://www.jb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394458
동일유리㈜ 김영진 회장이 17일 청주대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이에 따라 청주대는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학업에 대한 열의와 재능을 가진 학생 10명에게 각각 100만 원씩 전달할 계획이다.
김영진 회장은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축하를 보내고, 어려운 환경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성실함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의 훌륭한 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차천수 총장은 "김영진 회장님의 소중한 기탁금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을 위해 정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쓰일 예정"이라며 "학생들을 앞으로 지역사회 일꾼으로 잘 성장시키기 위해 모든 구성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016년 아너 소사이어티 충북 36호 회원으로 가입한 김영진 회장은 지역사회 복지 향상을 위해 저소득층 자녀 방과 후 학교 지원, 주택건설 지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꾸준히 사회공헌사업을 전개해 오고 있다. 2019년에는 동일장학재단을 설립해 청주지역에서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꿈을 잃지 않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김영진 회장은 지난 2021년 장학기금 500만 원을 청주대에 전달한 바 있다.
출처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http://www.jbnews.com)